- SuperMemo . . . . 17 matches
슈퍼메모를 사용하다가 형한테 보여 주려고 번역 중이었는데 클리에 팔아버리는 바람에 중단 중입니다. 쩝.
슈퍼메모 만나니 어찌 행운이 아니랴.
축하한다. 슈퍼메모는 겁나 강력한 시간 절약형 초고속 학습 도구다. 슈퍼메모 사용법을 익혀 꾸준히 사용한다면 정말로 인생 피는 게 된다. 그래도 기억할 것은 공짜로 밥 떠먹여주는 데는 없다는 거다. 나중에 낭비하게 될 시간을 절약 하려면 지금 슈퍼메모 사용법 배우는 데 시간 좀 써라.
이제 슈퍼메모 깔아라.
슈퍼메모는 찍어가며(탭) 사용하는 거다.
댁이 언제 무엇을 테스트 받아야 하는 지는 댁이 아니라 슈퍼메모가 결정한다.
요즘 돌아다니는 여느 플래쉬카드 소프트웨어들은 무엇을 외워야 하는 지 언제 그것을 반복해서 외울 것인지를 사용자가 선택해야 했다. 하지만 슈퍼메모는 학습 과정 전체를 관리해주기 때문에 테스트 반복 시기나 반복해야 할 카드의 선택을 지가 알아서 신중하게 선택해준다. 고것이 본사의 전매특허인 과학적 반복 주기 알고리즘 되겠다. 어떻게 하는 거냐면 개인적인 망각 곡선을 계산 한 다음 잊어버리기 바로 전에 사사삭! 물어보는 식이다. 그래서 잊어버린 카드를 다시 외우느라 시간 쓸 필요도 없고 이미 알고 있는 카드 또 볼라고 시간 낭비할 필요도 없다.
슈퍼메모는 맡겨(Commit)두지 않은 카드는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니 새 카드를 외울 때면 꼭 Commit 버튼을 누를 필요가 있다. Commit 버튼을 눌러 카드를 맡겨두면 슈퍼메모는 “아…이놈이 이 카드를 이제야 외우기 시작했구나. 나중에 이놈 테스트 할 때 이카드도 써먹어야지…”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이 새 카드를 하루나 이틀 후에 테스트 하기로 계획을 따 놓는다. 새로이 맡겨진 카드(Commited card)는 Drill 목록에도 추가가 되기 때문에 오늘 바로 외웠는 지 점검하고 그래서 외웠다는 확신을 갖게 되는 것이다…는 말씀.
매일, 하루도 안 거르고 맨날 시험(Test)을 준비하는 우리의 슈퍼메모.
Commit 되어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된 카드들을 이용해 지정된 날짜에 테스트를 마련해 놓는다. Card 아이콘을 탭 해보면 다음 테스트 날짜를 확인 할 수 있다. 매일 이런 식으로 카드를 분류해 지정된 테스트 날짜를 할당해 두고 이를 일일 테스트 묶음(daily test pack)에 포함 시켜 둔다. 슈퍼메모를 실행 시키면 메인 스크린에서 오늘 테스트 해야 할 카드의 숫자를 확인 할 수 있다.
카드를 보고 암기 했다면 내일이나 모래 정도에 첫 테스트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 두자. 슈퍼메모를 실행시키고 바로 그날 테스트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오늘 카드를 Commit 했으면 1-2일 후에 테스트를 치루게 된다. 오늘 암기 했으면 그날 치루는 시험에서 만점 받는 게 당연하잖아?
테스트 이외에도 슈퍼메모는 드릴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드릴은 암기를 도와주는 도구가 되겠다 슈퍼메모 프로그램은 테스트를 준비해주고 댁은 따로 드릴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이다. 카드를 정확하게 암기했다고 치자. 그리고 Right 란에 표시를 해주면 드릴용 카드 묶음에서 제외된다. 그러지 않고 Wrong에다 표시를 하면 계속 해서 드릴용으로 남게 된다. 그리고 이 카드들은 Right 표시를 해줄 때까지 드릴용 카드 묶음에 남아 있게 된다. 드릴용 묶음에 카드가 하나도 안 남아 있을 때가지 드릴은 끝나지 않는다. 무섭지? 드릴용 카드가 얼마나 남았는 지는 메인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그 숫자를 탭하면 드릴이 시작된다. 홈(home) 아이콘을 탭하면 드릴은 중단된다. 드릴은 암기 곡선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다. 또한 다음 테스트를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도 않는다.
슈퍼메모는 공짜 프로그램이 아니다. 평가기간 이후에도 사용하고 싶으면 등록해야 된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되냐? 사야지. http://www.mapletop.com/ 요기로 가서 등록방법을 알아보믄 된다. 미등록 판은 카드 50장 까지, 데이터 베이스 숫자는 3개까지가 한계다. 당근 등록판은 제한이 없지.
- XpressMusic N5800/사용기 . . . . 13 matches
1. [PDA]에서 사용하던 일정관리, 메모, 가계부, 게임 등의 기능을 휴대폰에서 처리하는 것
생각보다 빨리 익뮤가 배송되었다. 하드웨어 첫 느낌은...생각 외로 두껍다는 거? 기존에 가지고 있는 핸폰보다 5mm정도는 더 두꺼운 것 같다. 하드웨어는 확실히 싼티가 난다. 겉보기에는 그럭저럭 준수하지만, 배터리 교체를 위해 뒷덮개를 분리한다거나, 메모리카드를 끼우거나, 유심카드를 교체할 때 불편하다.
* 런쳐 : 네이버 카페에서 인기몰이 중인 모바일 쉘을 설치했다. 모바일 쉘과 거기에 어울리는 테마를 설치했더니 순식간에 내장메모리 17MB가 사라졌다. 역시 어플을 다양하게 활용하려면 해킹해야 할 것 같다.|}}
* 런쳐, 테마 : 무겁디 무거운 런쳐와 테마는 삭제해버렸다. 모바일 쉘이 편하긴 하지만 메모리를 너무 많이 잡아먹는다. 익뮤를 해킹해서 충분한 메모리를 확보하기 전까지는 봉인!
1. 아웃룩과의 연동 : 재밋게도 MS 아웃룩과 일정/할일/연락처/이메일/메모/즐겨찾기 및 RSS 피드 항목을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단순하게 데이터만 넘겨주는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아웃룩과 PC suit 간의 동기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MS 계열 스마트폰에서 넘어올 사람에 대한 배려일까? |}}
이번에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을 외장 메모리에 설치했다. 내장 메모리에 설치하면 실행 속도는 빠르지만, 내장 메모리가 줄어들 수록 시스템 전체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
{{|'''[[Date(2010-08-17T11:53:39)]]''' : 시스템 속도가 전체적으로 저하된 것 같아, 초기화 한 다음 최신 버전 커펌으로 세팅해봤다. SPB Mobile Shell은 사용하지 않고, 필수적인 App만 설치해놓으니 속도나 메모리 잔량 상태도 만족스럽다. 당분간은 이 설정으로 쭉~ 사용해야겠다. 음...이렇게 사용하다가 한국에 OVI maps가 제대로 지원되는 노키아 N8이 정식 출시된다면 갈아타리라. |}}
속도는 전체적으로 빠른데, 그 중에서도 메모리 엑세스 속도가 눈에 띈다. 그 외의 부분은 좀 더 사용해봐야 알 것 같다,|}}
{{|'''[[Date(2011-02-28T10:52:47)]]''' : 요즘 익뮤가 자꾸 에러를 뱉어 내길레 백업 하고 초기화 했는데, 백업 목록에서 '파일'을 빼면 메모해 놓은 것도 죄다 날아간 다는 사실을 몰랐다. 복원하고 나니 작년에 백업했던 파일 목록이 복구 되질 않나 이거 참. 그 동안 작성해 놓은 메모들은 어떻게 살린다냐.
- WishList/end . . . . 12 matches
* 8월에도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삼각대, 숄더백, 메모리카드, 세로그립, 가이드북 등)
주요 소지품은 여권, 지갑, 미러리스, 스마트폰, 볼펜, 메모지, 지도, 구급약. 전체 무게는 1KG 내외.
부품을 중고로 구입해서 하나씩 조립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특히 GTX970은 메모리 issue로 말이 많으니,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리라.
=== 노트북 메모리 ===
--프로그램을 동시에 많이 사용하다 보니 시스템 자원이 부족할 때가 종종 있다. 이걸 방지하기 위한 4G 메모리를 구입할 생각이다. 가격은 한 2~3만원 정도? 굳이 없어도 상관없으며, 엘피다 파산 소식 이후로 국내 메모리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조금 더 관망해보자.--
놋북 사용 기간이 10개월을 넘으니 메모리 상주 프로그램이 참 많아졌다. 그렇다고 다 지우기도 뭣한 것들이 많아서. 결국 4GB 메모리를 추가 주문했다. 당분간은 큰 문제 없으리라.
* 프랭클린 플래너 : ["프랭클린 플래너"] 2010년 캐주얼 1Day 1Page 32절/다이어리.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것이 10,400원으로 저렴하며, 할일을 적는 부분이 있어 편리해 보인다. 대신 메모할 공간이 줄어드는 것이 단점. 사명서를 적는 부분은 따로 분리되어 있어 편리하다.
* 연습장 스케쥴러 : 아웃룩이나 팜 데스크탑 등의 일정관리 프로그램에서 자주 보던 주간 뷰가 아날로그로 구현되었다. 가격은 1.8로 다소 비싸지만, 감각적인 디자인과 하루를 1시간 단위로 관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요소들은 Someday에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단, 월간 뷰나 메모는 다른 다이어리를 이용해야 한다.
|| --구글 넥서스 S-- || 구글 레퍼런스 폰, 커브드 글래스,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 || 외장 메모리 미지원 || 할부원금 36/3무/3개월유지/I밸류3개월 유지 ||
간단한 메모, 심부름용 프린트할 때 유용. 영수증, 다이어리 크기 등 다양한 옵션이 존재함. 기기 가격은 대략 3~5만원 수준.
- 메모 . . . . 9 matches
== 나의 메모 경험 ==
메모를 하고, 그것을 편하게 찾아보기 위해서 한때 [[PDA]]를 애용한 적이 있다.
[[모디아]]를 시작으로 해서, 다양한 [[Palm]] [[PDA]]를 사용했다. [[Palm]] 특유의 그래피티를 이용해서 거리에서 메모를 하거나, 때로는 휴대성이 좋은 Palm에 외장 키보드를 연결해서 [[일기]]를 작성하기도 했다. 이후 데이터는 [[PC]]에 고스란히 저장되었다. 이 방법은 꽤 만족스러웠지만, [[스마트폰]]과 기능이 겹치는 것이 영 거슬렸다.
두 번째로 사용한 것이 메모 관리 프로그램이다. [http://memorecycle.com/2866921 메모/노트 정리 프로그램 4종 소개]라는 리뷰를 작성할 정도로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해봤다. 각각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지만 완벽한 것은 없었다. 기능이 마음에 들면 가격이 비싸고, 웹으로 동기화되며 용량을 꾸준히 제공해주지만, 한글 출력이 불편하더라. 결국 어디 하나에 안착하지 못하고 다시 떠돌기 시작했다.
그리고 지금은 [[위키위키]]를 사용하고 있다. [[PC]]앞에서는 생각나는 대로 위키에 정리하고, 밖에서는 종이/휴대폰 등으로 자유롭게 메모를 한 뒤, 위키로 옮겨담는다.
== 가공되지 않은 메모는 낙서일 뿐이다. ==
[http://memorecycle.com/2866921 메모/노트 정리 프로그램 4종 소개]
[http://mintyeye.tistory.com/12 나에게 맞는 메모, 노트 프로그램]
- c500 . . . . 8 matches
흑백이라 직사광 아래에서도 화면이 선명하며, 백라이트를 켜놓아도 배터리가 오래 지속되며, 외장 SD메모리를 지원한다. m500과는달리 겨자색 백라이트를 지원하는데, 흑백이 반전되는 것이 독특하다. 다만, 애매한 밝기에서는 켜놔도 소용이 없다. 이왕이면 밝은 곳에서 사용하자.
충전 및 싱크는 시리얼 포트가 달린 크래들에서 하게 되는데, USB보다 많이 느리다.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게 된다면, 차라리 SD 메모리 카드에 복사해놓고 옮기는 편이 더 수월하다.
* Bakcup : SD 메모리 카드로 팜의 설정 및 프로그램을 백업
* PowerRun : 부족한 내장 메모리를 절약하게 해주는 app. 원리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app과 data를 외장 SD 메모리 카드에 옮겨놓았다가, 실행할때만 내장 메모리로 복사하는 것. 그런데 정작 이게 필요한 용량 큰 app은 상대적으로 자주 사용한다(...)
* [메모] : 키보드가 없어서 초반에는 입력이 불편하지만, Palm OS 특유의 그래피티에 익숙해지면 그때 그때 떠오른 생각을 빠르게 적어내려갈 수 있다. 이렇게 정리한 메모는 나중에 검색해서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다.
- 파초 . . . . 8 matches
위키 = 게으름 + 나쁜 기억력 + 다양한 관심사를 기록하기 위한 메모장.
1. [메모]: 기억이 날아가기 전에 바로 기록으로 남겨둘 수 있어 좋다. 하지만 메모는 리뷰&정리를 하지 않고서는 소용이 없다. 메모가 쌓이면 거기서 필요한 정보만 찾아내는 것이 너무 힘들다. 메모를 검색 가능 하게, 되도록 편하게 만들려면 '디지털화'를 거쳐야 한다.
1. 메모&녹음: [[PulseSmartpen]]이라는 멋진 기기에 대한 소식을 듣고 바로 구매! 필기와 녹음이 연동되어, 필기한 부분을 펜으로 찍으면 그 당시 녹음 내용을 들려주는 신기방기한 기기였다. 다만 전용 노트가 필요하고, 펜 사용 시간이 짧은 등등의 문제점으로 학교 졸업한 이후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1. 각종 노트 app: 내가 좋아하는 전자기기를 이용해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었다. 별도로 펜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며, 어두운 곳에서도 마음껏 끄적거릴 수 있었다. 나의 취미와 필요성이 절묘하게 어우러졌던 것.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같은 스마트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인터넷을 통한 데이터 연동 덕분에 소중한 데이터 소실에 대한 공포도 누그러뜨릴 수 있었다. 그렇지만 최대 단점은 종이 메모를 사용했을 때처럼 메모가 여기저기 흩뿌려지는 건 막을 수 없었다. 각 앱이나 서비스의 장단점이 뚜렷하기에, 어느 것 하나에 정착하기가 어려웠다. 결정적으로 [스프링노트], [Springpad]처럼 잘 나가던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다는 것도 영 찝찝했다.
- eBoostr . . . . 7 matches
WindowsVista의 레디 부스트와 같은 효과를 winxp에서도 구현해주는 프로그램. 내장 램, usb, 외장 플래쉬 메모리 등에 캐시를 생성해 둔 다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실행 속도를 향상시켜 준다. 시스템마다 다르겠지만, 내장 램 128mb, usb/플래쉬 메모리에 1gb 정도를 할당 시켜 놓는 것이 적당하다. 2gb를 할당한 경우에는 되려 시스템 전체 속도가 느려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참고로 OS가 설치된 디스크가 [[SSD]]이며, 메모리 용량이 충분한 경우에는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충분히 빠르기 때문이다.
1. 메인 메모리 : 메모리가 넉넉하다면 쓸 수 있는 방법. 적당히 빨라진다.
1. '''메인 메모리 + 램 디스크''' : 가장 체감 효과가 큰 방법이다.
* 메모리를 4, 6, 8GB로 증설 > Google:"AMD 램디스크 프로그램" 설치 (4GB 이하 크기의 램디스크 관리는 무료) > 시스템 종료 시 자동 백업, 시작 시 자동 로딩, 일정 시간마다 저장 옵션 선택
- Cleanmem . . . . 6 matches
[[Windows]] 전용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메모리에 상주해서 메모리를 최적화하는 다른 프로그램과는 달리, 제어판의 "예약된 작업"을 통해서 작동하기에 훨씬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메모리 최적화 시간 간격 기본값은 30분이며,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Windows7]]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2019년 현재, 메모리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기에, 실제 메모리를 늘리는 게 PC 속도향상 체감효과가 크다.
- PDA . . . . 6 matches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는 기능은 일정관리 / 이메일 / 주소록 / 간단한 메모 / 계산기 등이며,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 [[메모]]
* NEC [Modia] : 명실상부 최강의 키감을 소유한 워드머신. 군인시절, 인트라넷 게시판에서 리뷰 글을 보고 한눈에 반했다. 일반인이 되지마자 신품을 질렀다. 다이어리 크기에 CF 메모리카드 호환으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 WinCE 전용 어플 수는 적지만, ppc신공을 사용하면 ppc 어플을 일부 사용할 수 있었기에 큰 불편은 없었다. 다만 직사광에 쥐약이며 잔상이 심한 stn액정과, 공학적 수식을 집어넣을 수 없는 HPC의 태생적 한계...그리고 예기치 못한 사건(도난)으로 모댜와의 인연을 마무리 짓게 된다.
* Clie SL10 : 모댜와 한달간 떨어져 있을 때, PDA의 원조인 팜이라는 기종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고, kpug와 클량의 사용기를 섭렵한 끝에 구매를 결정한 기종. 아니, 결정했다기 보다는 매물이 운좋게 보이길레 결정했을 뿐이다; 암튼 보기드문 흑백 고해상도, 외장 메모리 지원 기종이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했지만 stn 못지 않는 잔상과 느린 속도, 얼마 안가 부러져 버린 배터리 덮개 고정부, 키보드 입력 속도의 뒤를 힘겹게 쫒아가는 인식 속도 등의 문제로 기변을 고민하게 된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회색 액정은 아직도 생각난다.
* Clie [[SJ-33]] : NR70/v와 sl10이 아직 한가족일 때 영입. 누군가 싸게 올려놓은 매물이 있기에 덥섭 물었는데, 알고보니 완전방전되어 배터리 상태가 형편없는 제품이었다. 젠장맞을~ 리필해서 사용해도 되겠지만, 그 두께에 도저히 적응하지 못하고 장터에 낼름 올려버렸다. 내겐 별로 좋은 기억이 없는 기종이다. 이즈음 자금의 압박으로 sl10과 sj33, 그리고 각종 피뎅이 악세사리를 팔기 시작했다. 아, sj33 전 쥔장분이 메모리스틱에 만화책(코믹구루) 자료를 좀 넣어주셔서 팔기전까진 그것만 보고 있었다 -_-;
* [zire21] : 죄다 팔아치우고 NR70/v만 남아 있을 때 pda에 대한 내 생각이 조금씩 바뀌고 있었다. 멀티미디어 만능 기기도 좋지만, 그런 기종은 죄다 휴대성이 꽝이었다. 무겁고 크기가 커서 주머니에 넣으면 보기 싫으며, 기기를 보호하기 위하여 케이스까지 갖추면 손에 들고다니거나 보관할 가방을 다시 휴대해야만 했다. pda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기를 관리하는 느낌? 그래서 최소한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흑백 모델로 관심을 돌리게 된다. m500, m515, vx등의 흑백 모델을 물색해봤지만 국내에서는 영~ 매물을 구할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ebay등의 사이트에서 구매하는건 영 번거로워 피하게 되었다.그 와중에 발견한 옥션에서 판매하는 zire21을 발견했다. 백라잇 x / 외장 메모리 x / 내장 램 8mb라는 단점이 걸렸지만, 저해상도 흑백답지 않게 빠른 cpu는 내 마음을 뒤흔들고 있었다. 매일같이 옥션에 눈도장을 찍으며 구매를 고민하다가 '바멍똥모'님의 사용기를 보고 바로 질러버렸다. CGV에서 분실하기 전까지는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했다. [[스마트폰]] 생태계가 빠르게 발전하지 않았다면 재구입 했을 것이다.
- 라즈베리 파이 . . . . 6 matches
19년 하반기에 성능이 대폭 향상된 4B버전이 메모리 용량대별(1~8GB)로 출시되었다.
23년 9월, 5 버전이 출시되었다. 이전 모델보다 성능이 향상되었고, 크기도 작아졌다. --여전히 메인 저장장치로 SD 메모리만 지원하고,-- 냉각장치가 없어서 쿨링팬도 추가 구매해야 한다. 개인서버 목적이라면, n100 등의 완제품 미니pc를 구입하는 것이 나을지도?
1. (V)[http://www.rasplay.org/?p=50 라즈비안을 SD 메모리에 설치하기]
1. (V)[http://www.rasplay.org/?p=1630 SD 메모리 백업]: 이미지 파일 용량은 메모리카드 용량과 비례한다. 용량 절약 및 범용성을 위해 8GB 메모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NW-S786 . . . . 5 matches
||내장 플래쉬메모리용량
1. 전용 커넥터: 소니의 전용 규격은 애플과 남다른 데가 있다. 소니의 음향기기 사업부, 게임 사업부, PC 사업부는 같은 소니라는 간판을 내세우고 있지만, 서로 다른 회사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오죽하면 PS1에서 메모리 스틱을 쓰지 않고, 전용 메모리 카드를 만들었을까. 그래선지 소니 네트워크 전용 커넥터는 다른 소니 제품군과 호환되지 않는다.
1. 메모리 용량: 용량 확장이 안되고, 용량별로 가격차이가 심하다. 애플이 이런 걸 벤치마킹했을 것이다.[* 14년도에 A 시리즈부터는 micro SD 확장이 가능하다. 중저가 모델만 메모리 확장이 안되는 셈.]
- Nexus 5/App . . . . 5 matches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직접 업로드한 음악 파일을 골라 들을 수 있다. 넥서스5와 같이 메모리 추가가 불가능한 기종에 유용한 app이다. 오프라인 모드로 사용하면 스트리밍하면서 다운받은 음악 + 메모리에 직접 넣어둔 음악 위주로 재생할 수 있다.
||Tile(타일) 형식의 메모 앱. 구글 서비스와 동기화 되며, 메모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강점.
||Catch, [[Springpad]] 등의 서비스가 종료되는 와중에 메모계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 Ricoh GR . . . . 5 matches
=== 메모리 ===
* SD 메모리 카드 : Class8~10 / 8~16GB 메모리면 충분하다.
* '''EYE-Fi 메모리 카드''' : 타사 wifi 메모리 카드와 달리, 바디에서 EYE-Fi 제어 옵션을 지원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로 사진을 전송할 때, GEO tagging 기능으로 위치 정보를 덧붙여 준다. 참고로 [아마존]에서 구입하면, 한국보다는 1~2만원 정도 싸게 살 수 있다.
- 모디아 . . . . 5 matches
키감이 좋고, 화면이 좌우로 길쭉해서 긴 글을 작성하는 데 좋아서 오랜기간 동안 중고장터에서 매물이 거래되었다. 이후 PDA 시장이 축소되면서 가격이 10만원 초반으로 많이 저렴해졌다. 단순히 [[메모]]/[[일기]]/[[가계부]] 등의 기록이 목적인 사람들에게 딱 좋은 기기이다. 단, 초반 세팅이 쉽지 않으니 [[PDA]] 사용 경험자를 확보해놓는 것이 좋다.
1. CF 메모리 슬롯 1개를 내장하고 있으며, CF 메모리형 무선랜으로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있다.
1. 인터넷 서핑: CF Wi-Fi card를 꽂으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CF 메모리와 Wi-Fi가 결합된 제품도 있다.
1. 수업 내용 필기 / 그림 메모
- 잡담/2014 . . . . 5 matches
[http://hahpum.tistory.com/73 황당했던 Acer E1-532 모델의 메모리 슬롯] by 블로그_
사랑처럼, 자신의 기호에 딱 맞는 프로그램은 찾기 어렵다. 어느 정도 타협을 하거나, Anha:"피그말리온"처럼 하나 만--들어 놓고 기도를 하거나--드는 게 낫다. 나 이외에도 같은 생각을 한 사람들 덕분에 다양한 노트 메모 프로그램이 탄생했지만, 돈이 되지 않아서인지 쓸만한 건 참 드물다.
[http://massukr.tistory.com/155 USB 메모리 하나로 여러 운영체제 설치 - YUMI] -- [파초] [[DateTime(2014-09-15T11:23:34)]]
WikiPediako:"루나스케이프" :보안 모듈로 떡칠된 회사에서도 사용할만한 멋진 웹 브라우져. 3가지 엔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대신, 메모리도 그만큼 잡아먹는다. -- 파초 [[Date(2014-08-20T15:03:58)]]
빠르다고 소문이 자자한 Sandisk CZ80 ([USB] 메모리) 구입. [SSD] 컨트롤러를 내장해서 속도가 무척 빠르다. 4GB 파일 옮기는데 2~3분이면 충분한 듯?
- Chromebook . . . . 4 matches
웹표준을 준수하며 --Active-X, 각종 보안프로그램으로 떡칠된 한국 웹이 아니라--, --크롬이 먹어치우는 메모리에 관대하며-- PC 사용의 대부분이 인터넷 활동에 치우쳐 있다면 선택해도 좋은 노트북. [[구글]]에서 교육용으로 강력하게 밀어붙이고 있다.
최소 32GB 모델을 구입하거나, 추가 SD 메모리 구입을 추천한다.
2017년 최근 눈여겨 보고 있는 크롬북. FHD(16:9) + Touch +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향후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기에 딱 알맞다. [https://www.amazon.com/C302CA-DHM4-12-5-Inch-Touchscreen-Chromebook-storage/dp/B01N5G5PG2/ref=sr_1_1?s=pc&ie=UTF8&qid=1485694121&sr=1-1&keywords=ASUS+C302 현재 아마존에 판매되고 있는 것]은 Intel Core m3와 64GB eMMC 메모리를 갖춘 USD 499.0 고급형 모델이다.
Amazon 판매 1위를 자랑하는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크롬북. 2014 블랙프라이데이 당시 $149.99 에 판매되었다. 다 좋은데 디스플레이 시야각이 좁고, 어둡다는 평이 있다. 디스플레이 때문에 눈이 아파 팔아버렸다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2GB 메모리로는 탭 여러개 여는 것 정도는 문제 없는데, 다중 작업 시 속도가 느려지는 등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 DC-G9 . . . . 4 matches
||메모리/배터리||SDHC/SDXC 메모리 카드 듀얼슬롯, UHS-2 지원[[br]]리튬이온 DMW-BLF19E, 7.2v 1860mAh||
* 동영상 제한시간 해제( https://youtu.be/0qzBWdaY634 ):4K 30FPS로 촬영해보니 1시간은 거뜬히 잘 견뎌주었다. (실내 온도 20도 조건) 메모리가 부족하지만 않았다면 2시간도 가능했을듯?
1. 메모리카드를 삽입한다.
- OptimusVu . . . . 4 matches
* 메모리 용량 : 32GB라서 확장이 안되도 불편하지 않다.
* 시스템 메모리 용량 : 1GB 용량 중에서 가용램은 663MB이다. 기본 app이 차지하고 남는 용량은 200~300MB정도. IC, JB는 메모리 관리 능력이 좋아 큰 문제는 안되지만, 그래도 app을 많이 열어놓으면 버벅거림이 느껴진다.
==== 메모 & 공유 ====
- PulseSmartpen . . . . 4 matches
신개념 메모&노트 솔루션. 필기, 음성, 시간을 저장하는 멋진 스마트펜!! ....이지만 가격대 성능비가 그리 좋지 않고, 활용하기가 좀 힘들다.
=== 음성과 메모 싱크 시간 자동 조절(playback latency 기능) ===
대개 사람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음성을 듣고 난 뒤 머리속으로 정리 후에 메모로 정리하게 된다.
이런 음성과 메모가 불일치 하는 부분을 자동으로 조절해서 리플레이할 때에는 다음과 같이 내가 어떤 말을 듣고 필기하는 지 다시 확인할 수 있다!
- 어린 왕자 . . . . 4 matches
"이게 바로 내가 원하던 거야! 이 peek()는 메모리를 많이 써?"
"몇 번 호출해봤자, 그렇게 많이 메모리를 쓸 수도 없어...."
"그럼 자바에는 garbage collector가 있어서... 근데 왜 그렇게 간단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메모리 누수를 걱정하지?"
하지만 나쁜 프로그램이라면 바로바로 메모리에서 detach 시켜버려야 한다. 가장 무서운 것은
- 위키와 블로그 통합하기/임시 . . . . 4 matches
메모장을 열어서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열거나,
모니위키 스킨 내에서 한글을 사용하려면 해당 문서를 UTF-8로 저장해서 올려야 합니다. UTF-8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메모장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누른 뒤 인코딩 선택란에서 UTF-8을 선택한 후 저장하고 FTP에 올려주세요.
이 파일의 압축을 풀고 메모장으로 BlikiLink 폴더 안에 있는 index.php파일을 열어주세요.
메모장이나 FTP 프로그램으로 moniwiki/config.php 를 열어주세요.
- ASUS C302/vs. 삼성 크롬북 플러스 . . . . 3 matches
1. '''팜 리젝션'''[* 손을 터치 스크린 위에 올려놓아도, 스타일러스 펜만 인식]과 '''필압'''을 지원하는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메모 / 그림 그리기 / 노트 필기 등 용도가 무궁무진하다. 아이패드 프로의 절반 가격에 생산성이 높은 도구를 쓸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다. ASUS C302는 쓸만한 스타일러스 펜을 구입하기 위해 2~10만원에 상당하는 돈을 지불해야 한다. 그리고 팜 리젝션, 필압 등은 아예 사용하지 못하며,특정 앱에서만 제한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1. 터치펜을 이용한 노트 필기/메모를 많이 사용한다.
1. 터치펜은 간단한 메모 / 노트에 줄 긋기 정도로만 사용한다.
- GTD/응용 . . . . 3 matches
그리고 메일/메모/캘린더/리마인더 순정만을 이용해서 관리중입니다.
제 online 상의 inbox는 메일의 inbox이고, 메모를 맥과 함께 잘 활용하고 있으며.
(맥에서는 아이폰의 메모가 메일함에 뜨니까요. ^^;)
- GuestBook/2014 . . . . 3 matches
'서명하지 않기'를 체크하고 메모를 남기니까 작성한 시간이 표시가 되지 않고.
어렵네요~~ 사실 메모하거나 입력하고 기록하고 싶은 건 많은데 컴퓨터 앞에 앉아있을때가 길게 되질 않아서 :( -- JT2 [[DateTime(2014-10-30T00:57:44)]]
뭐 그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메모는 주로 [스마트폰]에서 구글 킵, [에버노트]로 해요. -- [파초] [[DateTime(2014-10-30T04:43:58)]]
- Notion . . . . 3 matches
[[메모]], 프로젝트 관리, 일정관리, 할일관리, [[위키]]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할 수 있는 만능 서비스. 편집기가 정말 이쁘고 편리하다. [[에버노트]], [[구글독스]]를 사용하면서 한계를 느낀사람에게 추천하는 도구이다.
* '''초기 구동속도 및 로딩 속도가 느리다.''' 구글킵은 켜자마자 메모 목록을 띄워주는 데, 노션은 앱 구동하는데 3~10초 / 메모 불러오는 데 1~5초가량 걸린다. [[스마트폰]] 사양 및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 지 확인이 필요하다.
- OneplusNord . . . . 3 matches
||외장 메모리 지원 || X || X || '''O''' ||
* 원플러스 노드 : 넉넉한 메모리(8GB), 디자인 이쁨, 사용성 (90Hz), 광각카메라 (전면, 후면), OLED(HDR인증)으로 멀티미디어 감상에 최적화되어 있음
* LG Q92 : 큰 화면, 튼튼, 외장메모리 지원, 사후지원 편리, 오래 켜놓아도 번인걱정 없음, 한국내에서 중고판매 가능.
- PS Vita . . . . 3 matches
* 전용 메모리 카드 : 호환품 발매를 막기위해, 자체적으로 세계 최소 메모리 카드를 만들어 버렸다. 13년 8월부터 가격이 다소 떨어져서 구입해볼만하다.
* PSN : 1년 PSN+ 가입을 하면 월마다 무료 게임 제공 / 특정 게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따로 게임을 구입하는 것보다 월등히 저렴하지만, 메모리 카드 용량이 작다면 좀 불편하다.
- USB . . . . 3 matches
[mp3 player]를 mp3로 줄여서 부르는 것처럼, USB 메모리를 USB로 줄여부르곤 한다.
== USB 메모리 ==
1. 참고: [http://doopsjh.tistory.com/entry/%E2%96%A3-USB-%EB%A9%94%EB%AA%A8%EB%A6%AC%EB%A5%BC-%EC%99%B8%EC%9E%A5%ED%95%98%EB%93%9C%EB%A1%9C-%EC%9D%B8%EC%8B%9D USB 메모리를 외장하드로 인식하게 만드는 방법]. Sandisk cz80, z50(usb)은 처음부터 로컬 드라이브로 인식되기에, 부팅 디스크 & [Windows] 설치용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얘기가 있다. 근데 설치용 디스크로 잘 써먹고 있다는 반론도 있어서 뭐가 사실인지는 직접 확인해 봐야 한다.
- Windows7 . . . . 3 matches
* 1GB RAM(32비트) / 2GB RAM(64비트) : 권장 사양 이하의 메모리에서도 돌아가지만, 창을 여러 개 띄워 놓으면 많이 느려진다.
* 혹시나 해서 집에 있는 중급사양 PC(P4 2.6, Ram 768MB, Geforec 2MX)에 설치해봤는데, 예상외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 게임을 하거나 창 개수가 많아지면 조금 버벅이지만, WindowsXP보다 메모리 반환율이 좋아서 곧 회복한다.
* [http://snoopybox.co.kr/1402 USB 메모리, 외장하드로 윈도우 7 설치하기 (강추)] : 위 방법이 안되면 이걸 이용하자.
- 드래곤 라자/패러디 . . . . 3 matches
출처 : --[http://tirips.egloos.com/5268830 메모선장의 블루 하우스]--
출처 : --[http://tirips.egloos.com/4819545 메모선장의 블루 하우스]--
출처 : --[http://tirips.egloos.com/4821894 메모선장의 블루 하우스]--
- ADHD . . . . 2 matches
* 흔히 일상 활동에서 잘 잊어버린다. -> 돌아서면 잊어버린다. 어릴적부터 이게 문제라서 일단 메모하는 습관이 생겼음. 근데 아무데나 메모하고, 어디에 뭘 적었는지 까먹는다. 내 악필을 내가 못 알아보는 경우도 부지기수.
- ASUS C302 . . . . 2 matches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은 기기와 연동하여 필압 감지, 팜 리젝션[* 스타일러스 펜의 접촉면만 인식. 실제 종이와 비슷한 느낌으로 필기를 할 수 있다.]을 지원하며, 최근 고가 태블릿 / 2-in-1 랩탑에 필수적으로 탑재되고 있다. 그게 없는 Asus C302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간단한 메모, 그림 / 문서에 밑줄 그리기가 전부이다.
* --안드로이드 앱은 외장 메모리/USB 데이터에 직접 접근할 수 없다. 크롬북 내장 공간으로 파일을 옮겨 놓아야 한다.-- 크롬 개발자 v72에서는 잘 된다. 일부 앱은 접근할때 에러를 발생하지만...동영상을 본다거나 하는 건 문제없다.
- Eye-Fi . . . . 2 matches
2013년 현재, 아이리버 플루카드, 트랜센드 Wi-Fi SD 등 다양한 유사품이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안정성이나 속도는 아이파이가 더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코 GR]]등 최신 카메라에서는 아이파이를 정식으로 지원한다는 걸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전원 on/off, 사진 데이터 전송 방법 등의 세부 옵션 지정 가능] 타사 제품은 그런 게 없어서 전원 on/off를 하려면 메모리를 분리해야 한다.
* --[http://sweetdevice.tistory.com/25 메모리 카드에서 사진파일 복구하기]--
- Logseq . . . . 2 matches
#keywords 위키, 메모, 업무, 오픈소스, 마크다운, 정리, 낙서, 쿼리
* ctrl+L: 현재 시간 & 한줄 메모. [[AutoHotKet]] 매크로 이용. 코드는 웹에서 본거 적당히 뜯어고침.
- Moto G . . . . 2 matches
2014년에는 디스플레이 크기만 키운 모토 G 2014 Edition이 출시되었다. 기존 모델과는 달리, 3G 모델도 Micro SD로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다.
카메라는 저질. 그냥 업무용으로만 사용했다. 스피커도 그냥저냥.. 참고로 LTE 버전에서는 외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 New iPad . . . . 2 matches
기기 자체의 완성도는 높아서, 성능과 무게를 제외하면 딱히 흠잡을 게 없다. 12년에 구입한 구뉴패드는 5년이 지난 지금도 쌩썡하게 잘 돌아간다. ---메모리 부족으로 튕기는 것과 묘한 딜레이는 어쩔 수 없다.---
* [[메모]]
- Nokia X6 . . . . 2 matches
||내장메모리||128MB(RAM), 16~32GB(storage)||
||외장메모리||無||
- PS4 . . . . 2 matches
* 외장 메모리 지원: [[외장하드]]에 게임 등의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다.
그러나 CPU 성능, 메모리량이 한정적이라 스마트폰보다 굼뜬 모습을 보여준다. 듀얼쇼크4는 조작이 한정적이며. 더블클릭을 지원하지 않기에(내가 못찾는 것일지도?) [[블루투스]] [[마우스]]/[[키보드]]가 필요하다.
- Proe part2 모델링 . . . . 2 matches
* 프로이에서 작업한 파일들은 닫아도 메모리 상에서 계속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이런 메모리를 비워주기 위해서는 파일 > 지우기 > 표시안된 개체를 사용해야 한다.
- Springpad . . . . 2 matches
처음에는 [[에버노트]]와 비슷한 기능으로 그닥 큰 주목은 받지 못한 웹 서비스지만, 지금은 상당히 많은 미국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메모, 할일 및 일정 관리, 자신의 경험 공유, 주소록 등 에버노트와 기능적으로 많은 부분이 유사하다. --에버노트가 입력에 중심을 뒀다면, 스프링패드는 깔끔하게 보는 것에 중심을 두고 있다.--
|| 손글씨 메모 || Stich와 자연스러운 연동 || 외부 앱으로 그린 뒤, 스프링패드에 삽입하는 방법 이용 ||
- XpressMusic N5800 . . . . 2 matches
1. 개인 관리 : 일정관리 / 메모 / '''이메일 확인''' / 기념일 관리
* [Gravity]로 [트위터]하다가, 웹페이지 열었는데 메모리 부족하다며 웹페이지 닫힐 때 {NO}
- 느린 PC에서 작업 속도 높이기 . . . . 2 matches
1. 메모리는 빠르다. 4GB 메모리가 있어도, 실상 작업할 때 그걸 다 사용하지는 않는다.
- 담비노트 . . . . 2 matches
한국 IT업체 담비 소프트에서 만든 '''오프라인 노트/메모 프로그램'''
* [[메모]]
- 사진 . . . . 2 matches
* 메모리카드는 주기적으로 카메라에서 포맷을 해준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종종 에러가 발생한다.
* 하나의 피사체를 여러 번 촬영한다. 각도 / 빛의 방향 등 변수는 많다. 메모리 용량도 남아돈다.
- 에버노트 . . . . 2 matches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온라인 문서 관리 서비스. 웹 문서 클리핑, 짤막한 메모, 사진 메모, 서식있는 문서(워드패드 수준)을 작성, 관리, 공유할 수 있다. 거의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기에, 이거 하나만 잘 써도 업무, 공부, 일상 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
- 외장하드 . . . . 2 matches
* 다양한 기능에 반비례하는 기기 성능: 몇몇 제품은 Wifi 공유기, Torrent down, SD 메모리 자동 백업 등의 다채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SD 메모리 백업 속도도 1GB/min이라서, 32GB를 백업하려면 3~40분을 기다려야 한다거나(도시바), PC에 연결해서 외장하드를 쓰려고 하면 Wifi 공유기 기능은 꺼지는 등의 문제가 있다고 한다(Wevo Air NAS).
- 잡담/2013 . . . . 2 matches
[http://blog.meson.kr/456 앱 디자인의 발견 - 메모 서비스를 생각하다. by 몽달이 블로그] -- [파초] [[DateTime(2013-08-17T10:11:34)]]
1.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메모를 남길 경우, 미리 설정된 위키에도 동시에 등록된다.
- 중고 . . . . 2 matches
1. (차선책) 안전거래를 이용한다. : 지방이라 직거래가 불가능할 때에는 [안전거래] 사이트를 이용한다. 수수료가 좀 신경쓰이지만 사기당하는 것 보다는 낫다. 운이 없다면 2~3일 사용 후 환불요청이 오기도 한다.[* 중고물품이 디카라면 메모리 카드를 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 돌려보자. 뭔가 처음보는 사람들의 사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1. 직거래한다. : 종종 중고 거래를 '''물품 대여'''로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디카 등의 전자제품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반품되어온 디카의 메모리카드를 [R-Studio]와 같은 디스크 복구 프로그램으로 들여다보면 휴가가서 찍은 사진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예약 취소 및 갑작스런 현장네고를 대비하여, 거래장소는 집 근처로 한다.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
- AntivirPersonal . . . . 1 match
국내에서 유명한 안티바이러스인 알약이나 v3에 비해 월등한 검출 / 치료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footnote(알약이나 V3가 설치된 PC에서 사용한 USB를 AntivirPersonal이 설치된 PC에 연결하면 바이러스가 검출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 외에도 알약은 한번 치료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스파이웨어를 계속 검출해서 사용자의 스트레스를 높이기도 한다.)]], 메모리 점유율도 낮아서 저사양 PC에서 사용하기 좋다.
- AnvirTaskManager . . . . 1 match
Anvir가 시스템에 띄워놓는 프로세서는 3개이며, 20~30MB 정도의 메모리를 차지한다.
- BOM . . . . 1 match
[[Windows]]에 기본으로 포함된 Notepad(메모장)으로 [[모니위키]]의 config.php를 수정했을 경우, 사용자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BOM 문자라는 것이 파일 내부에 생긴다. 이 BOM 문자를 제거하려면, [[Notepadplusplus]]를 사용하거나 [http://faq.ktug.or.kr/faq/BOM BOM 문자 제거방법]을 따라하면 된다.
- Chrome . . . . 1 match
무지무지 빠른 로딩 속도를 자랑하는 [구글]의 웹 브라우져. 4.0 버전부터 확장 기능과 테마 기능이 등장했다. 여전히 빠릿빠릿한 속도를 보여주지만, 탭 1개마다 프로세서가 독립되어 있어 메모리 소모량은 높은 편이다.
- ConfluenceWiki . . . . 1 match
[[라즈베리 파이]] 등의 미니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로딩시간이 은근히 거슬릴 수 있기에, 최소 2GB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이용하자. ([https://answers.atlassian.com/questions/318078/confluence-on-a-mini-pc 참고]. 라즈베리 파이 B+ (Ram 512MB) → 로딩시간 8~10초, 라즈베리 파이 2 B (Ram 1024MB) → 로딩 3~4초)
- FFcomputing . . . . 1 match
[[Date(2009-12-05T04:11:16)]] : 수익성은 zero에 가까운 무료 호스팅 서비스에 발생하는 문제(DDOS 공격으로 인한 메모리 부족, 아파치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 해결 요청 등)로 운영자이신 애꾸눈짹님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것 같다. 최근 [http://www.ffhosting.net/68852 질문글에도 까칠하게 대답]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물론 내가 보기에도 질문의 요지를 알 수 없는 애매한 요청이지만, 그래도 운영자가 일관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면 이런저런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 서비스 내부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 모르는 나로서는 안타깝다.
- GTD/구현방식 . . . . 1 match
[GTD]라는 게 복잡해 보여도... 사실 별 거 없다. GTD 로직에서 소개하는 것만 자연스럽게 따라갈 수 있도록 습관만 붙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GTD를 활용할 수 있다. 물론 GTD에 특화된 도구를 쓰면 더 좋겠지만, 단순히 메모장만 가지고도 충분히 이를 실천할 수 있다.
- Gigabyte New Aero 15W . . . . 1 match
- i7 9세대 CPU / 16GB 메모리 / NVMe 512GB / RTX2060 6GB / 6세대 와이파이 / RGB 라이팅 키보드 / 지문인식 / 내장배터리 94.2Wh / 무게 2kg / 충전어댑터 230W
- Google . . . . 1 match
* [https://drive.google.com/keep/ Google Keep] : [메모] 서비스, [안드로이드] 앱 지원
- GuestBook/2011 . . . . 1 match
config.php 마지막 줄에 $version_class='RcsLite';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다만 메모장으로 열어서 수정하게 되면 BOM문자가 config.php 파일에 추가되어 에러가 발생합니다. [[Notepadplusplus]]와 같은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세요. -- [파초] [[DateTime(2011-10-21T23:39:15)]]
- GuestBook/2012 . . . . 1 match
일단 Google:"Notepad plusplus"를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css등의 파일 편집할 때 편리합니다. 윈도우 기본 내장되어 있는 메모장 사용하면 에러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 HTC 레전드 . . . . 1 match
* CM 7.0.2 사용 소감 : SenseUI를 사용할 수 있는 롬이 있지만, 그건 wifi가 안된다. 그렇기에 현재로서 가장 안정적이고 기능이 많다고 알려진 CM7 롬을 선택했다. 빠른 속도 하나는 정말 맘에 든다. 하지만 오버클럭을 해도 홈 스크린에서 약간의 버벅임이 느껴진다. 안드로이드의 문제? 아니면 기기 스펙이 뒤쳐지기에 발생하는 문제? 그리고 루팅을 하고 난 뒤에 [[Windows7]]에서 USB가 드라이브가 잡히지 않는다. 별도의 메모리 리더기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옮겨야 할 것 같다.
- MoniWiki/HotKeys . . . . 1 match
||E 또는 W||action=edit ||[[Icon(edit)]] 메모지와 펜||
- Nexus 5 . . . . 1 match
15년 1월 31일 현재 최신 버전은 롤리팝 5.0.1. 베타 버전에서 알려진 문제점들은 대부분 개선이 되었으나, 아직도 메모리 & 배터리 누수 & 미묘한 랙과 같이 조정해야할 것들이 남아 있다. 이 부분 때문에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킷캣으로 복귀하는 유저들도 다수 있다.
- Nexus 5/CustomKernel . . . . 1 match
커널은 OS의 핵심 부분이며, S/W와 H/W의 연결다리 역할을 한다. 각종 하드웨어를 작동시킬 수 있는 드라이버, CPU와 메모리 작동 방식, 상황에 따른 CPU 속도 제어 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기에, 커널 종류에 따라 안드로이드 폰의 특성이 휙휙 바뀌게 된다.
- Notebook . . . . 1 match
휴대 가능, 모니터와 키보드 일체형, 경첩으로 접을 수 있음...을 생각하면 이것도 노트북 범주에 포함할 수 있다. 한동안 일기장 / 노트 메모 / 이북 리더 / 동영상, 음악 감상 / 인터넷 서핑 등으로 잘 써먹었다.
- PageListMacro . . . . 1 match
옵션을 metawiki 혹은 m으로 넣었습니다. 그런데, 서치 속도가 느립니다. metadb가 5메가 이상인데 약 2초 가까이 걸리네요. 페이지이 이 매크로를 넣으면 페이지 로딩속도가 느려지므로 그다지 바람직한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metadb를 다 서치하려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게 되어 멎는 경우도 생기므로, 100여개정도를 찾으면 끝내도록 되어있습니다.
- Prezi . . . . 1 match
프리젠테이션, [[메모]] 등의 작업을 하나의 큰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화면 이동 방법이 굉장히 재밋다. 자유분방한 분위기의 세미나에서 발표할 때 써먹으면 좋을 듯. 근데 화면 회전이나 이동이 좀 어지럽다. @@
- SL10 . . . . 1 match
배터리를 분리했을 때에는 메모리 전력을 기기 내부의 콘덴서에 의존하는데, 연식이 오래된 기기의 경우 콘덴서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 이 때문에 배터리 교체 시 하드리셋 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 SPARQ GTX55-i52410 . . . . 1 match
1. USB 3.0, HDMI, 메모리카드 리더기 지원
- Smartphone . . . . 1 match
* [[메모]]
- Starhost . . . . 1 match
* RCS를 사용할 수 있다. 로그가 많이 쌓이면 느려지고,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RCS lite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 TG50 . . . . 1 match
* TG50 본체 : 추락사. 수술도 해봤지만 어디가 문제인지 찾을 수 없었음. 전원을 올리거나 리셋을 하면 불은 들어오지만 소리가 안나는 걸로 봐서 보드 고장이 확률이 높다. 현재 멀쩡한 모듈로는 '''키패드, 전원 버튼, 휠 버튼, 메모리 스틱 모듈, 사운드 모듈, 블루투스 모듈, 액정 스크린, 터치 스크린'''이 있다고 추정. 배터리는 완전방전 되었음
- Ubuntu . . . . 1 match
[[리눅스]] 배포판 중에 하나. 초보자도 쉽게 리눅스에 적응할 수 있도록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인기가 좋다. 설치 시디로 부팅하면 "설치 하기 전 사용하기(?)"로 우분투의 전 기능을 설치하지 않고도 이용해볼 수 있다. 메모리만 충분하다면 인터넷 서핑에서 동영상 감상, 게임까지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다. 그 덕분에 우분투를 USB에 설치해서 휴대하는 사람도 있다.
- Windows7Install . . . . 1 match
* Ram : 4GB (메모리 소모가 많은 64bit에서는 아쉬운 용량이지만, 일반 작업에서는 충분하다고 한다.)
- YuandaoAndroidPad . . . . 1 match
진저브레이크라는 앱으로 원터치 루팅을 할 수 있다. 하드웨어 미지원으로 Voodoo color 등을 사용할 수 없지만, 필요없는 앱을 지우는 것은 가능하다. 그리고 SD Speed increase 는 꼭 설치하자. 외장 메모리 I/O 속도가 놀랍도록 향상된다. CpuSet도 설치해 봤는데 오버클럭은 불가능하더라. 화면 off 시 최저 clock으로 작동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최선일 것이다.
- ZX100 . . . . 1 match
||내장 플래쉬메모리용량
- e-Book . . . . 1 match
* 운치가 없다. 책갈피, 손으로 적은 메모, 맨 앞장에 글 써서 선물 주기, 서재 꾸미기 등을 못한다.
- z22 . . . . 1 match
1. 총 24MB의 8MB짜리 zire21에 비교하면 무지막지한 메모리 공간을 제공한다. 덕분에 다양한 어플을 설치하거나 적당한 사전데이터를 넣어서 이용할 수 있다.
- 니스툴 의자 . . . . 1 match
항상 바지를 입고 의자에 앉기에 무릎에 까끌거리는 느낌은 전혀 없다.[* 몇몇 사용기를 보면 까끌거리는 느낌이 맨 살에 닿는 것이 아쉽다고 했다.] 엉덩이 받이, 무릎 받이 모두 100% 천연 latex라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고탄성 메모리 폼답게 엉덩이나 무릎을 잘 받쳐주고 있다.
- 리디 페이퍼 . . . . 1 match
TTF, OTF 파일을 리페라 내장 메모리에 넣어준다음,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글꼴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 마우스 . . . . 1 match
1. 내장 메모리에 사용자 프로필 저장
- 만년필 . . . . 1 match
잉크가 마르고 완전히 정착되는 건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3~4시간 지난 메모에 물을 떨어뜨렸는데...글씨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장면을 봤거든요;;; 그리고 블루블랙은 현재 라미 사파리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달에 1번 정도 세척해 주면 적당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철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2~3주에 한번씩 씻어줘야 겠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파초]] [[Date(2013-01-28T15:32:44)]]
- 모토로라 엣지 40 . . . . 1 match
* 외장 메모리 지원하나요? -> X
- 이북리더기 . . . . 1 match
* 스캔 후 PDf파일을 보거나, 메모하기 좋은 크기
- 자료 수집 방법 . . . . 1 match
* [[구글]] 킵 등의 온라인 메모 서비스: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쉽고 편하게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하기에 다양한 활용법이 소개되어 있다.
- 잡담 . . . . 1 match
{{{#!blog 파초 2025-01-04T14:57:05 메모앱을 또 시도해보다
- 잡담/2010 . . . . 1 match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useful&wr_id=211331 Anki - 슈퍼메모를 대신할 오픈소스 프로그램] -- [파초] [[DateTime(2010-12-31T03:26:04)]]
- 제주도 . . . . 1 match
* PC는 무겁고 커서 휴대가 불가능하고, 놋북은 경제사정으로 가지고 있지 못한 나에게 PDA는 정말 한줄기 빛과도 같은 물건이었다. [zire21]은 흑백이라서 배터리 소모량도 무지무지 적은 덕분에 제주도에 있던 2박 3일 동안 가계부/일지 작성/학회 관련 메모/이북 용도로 요긴하게 잘 써먹었다.
Found 87 matching pages out of 799 total pages (0 pages are searched)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