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지역 ¶
타이베이 ¶
가오슝 ¶
가오슝 국제 공항이 있어 타이베이 다음으로 많이 방문한다. 가오슝 북쪽에는 타이중, 남쪽 바닷가에는 컨딩이 있어 여행 선택 폭이 넓다. 가오슝 시내에서는 맛집, 쇼핑몰, 박물관, 공원, 강 등을 방문할 수 있다. 각 관광지마다 거리가 꽤 있지만, 지하철/택시 요금이 싸서 돌아다니기는 편하다.
숙박은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를 추천한다. 2~4인 여행인 경우, 운좋으면 게스트 룸 하나를 통째로 사용할 수도 있다.
컨딩 ¶
가오슝에서 남쪽으로 2~3시간 정도 차를 타면 갈 수 있다. 스쿠터와 함께하는 바다 여행과 뱀처럼 길쭉한 야시장 먹거리 여행을 추천한다.
바다에 나갈 경우 태양빛이 굉장히 따가우니 썬크림은 필히 바르고 외출하자. 얼굴 목 이외에. 외부에 노출되는 피부는 모두 꼼꼼히 발라줘야 한다.
선물로 구입하면 좋은 물건 ¶
- 시세이도 퍼펙트 휩: 싹쓱이 품목1. 얼굴이 뽀드득 거리게 잘 닦이는 걸로 유명하다. 가격은 개당 4천원 정도. 금새 재고가 없어지니, 꼭 구입하고 싶다면 오전에 움직이자.
- 3시 15분 밀크티: 싹쓸이 품목2. 우유를 넣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얘기가 있다.
- 펑리수: 파인애플 잼이 들어있는 네모난 케이크. 까르푸에서 100~150 대만 달러에 파는 걸 구입하는 게 싸게 먹힌다.
면세점 진열 제품이 더 고급스럽고, 맛있지만 큰 차이는 없다.
- 흑인 치약: 미백 치약. 흑인 칫솔과 더불어 선물용으로 인기있다.
- 7D 망고: 망고 말린 거
- 육포: 한국과 달리 촉촉하며, 묘하게 달콤 짭짜름하다.
- 곰돌이 방향제
- 망고 젤리: 냉동실에 넣어서 살짝 얼려먹으면 맛있다.
----
- [1] 해산물, 공산품 등